신한금융투자, 부서장 이하 직원 디지털 코딩 교육 시행
신한금융투자, 부서장 이하 직원 디지털 코딩 교육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썬 교육…실질적인 디지털 업무 역량 강화 기대
▲ 신한금융투자
▲ 신한금융투자. 사진/경기일보DB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전 직원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되는 프로그램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온라인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5월부터 10월까지 총 5차에 걸쳐 진행되며, 부서장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파이썬은 빅데이터 및 AI의 기초가 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활용도가 넓어 각광 받는 프로그래밍 언어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디지털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코딩 기초 과정뿐만 아니라 현업 개발자를 위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교육 이후 전사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대했다. 시범으로 했던 코딩 교육 이후, 영업점에서 알고리즘 트레이딩을 위한 주가 및 실적 데이터 수집을 프로그래밍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이같이 고객에게 개인화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영업 및 관리 부서 업무 전반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디지털 업무 역량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윤병민 인재육성부장은 “디지털 기술이 만든 변화는 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기고 넘어서야 하는 변화다”라면서 “이를 위해 전 임직원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주인공이라는 인식과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문화가 동반돼야 한다”라고 밝혔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