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해안순환도로 4공구 중 창후리~인화리 구간(4-1공구) 직접시공 24일 기공식
강화군, 해안순환도로 4공구 중 창후리~인화리 구간(4-1공구) 직접시공 24일 기공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업구간 위치도
▲ 사업구간 위치도

강화군이 장기간 답보상태를 보이던 해안순환도로 4공구 중 창후리~인화리 구간(4-1공구)을 직접 시공키로 하고 오는 24일 하점면 창후리 선착장에서 기공식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인천시가 추진 중이던 강화해안순환도로 4공구는 내가면 황청리에서 양사면 인화리까지 8.7㎞로 이 중 하점면 창후리에서 양사면 인화리까지 2㎞ 구간이 4-1공구에 해당한다.

해안도로 4공구는 지난 2011년 인천시(종합건설본부)에서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지만, 문화재 및 환경영향평가 협의 등에 따른 사업비 증가와 예산 확보의 어려움 등으로 사업 추진이 장기간 답보상태를 보여왔다.

이에 군은 우선 사업이 가능한 4-1공구에 대해 실시설계용역과 관련 인·허가 및 본공사 등을 직접 시행하고자 시와 협의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3월 해당 구간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고, 지난 5월까지 문화재 현상변경허가, 군사심의, 경관심의, 소규모 환경·재해영향평가 및 도로구역결정 고시 등 관련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완료했다.

유천호 군수는 “교동대교 개통 이후 창후항은 활력을 잃었고, 교통도 불편해 방문객이 급감했다”며 “이번 4-1공구가 조기 착공한 만큼 신속히 공사를 완료해 지역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김창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