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전국 최초 ‘스마트 군정시스템’ 본격 가동
강화군, 전국 최초 ‘스마트 군정시스템’ 본격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천호 군수가 집무실에 설치된 스마트군정 시스템을 시연하고 있다.

강화군이 군(郡) 단위로는 전국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강화군 스마트 군정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8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 군정시스템은 개별 부서 및 시스템에 흩어져 있는 군정 데이터를 연계 및 통합해 각종 현황을 실시간으로 표출하는 시스템으로 郡 단위에서는 전국 최초로 구축됐다.

이 시스템은 군수집무실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현황판을 통해 군정지표, 주요 추진 사업현황, 민원, 재난(화재, 교통사고 등), 환경(미세먼지, 기상 등), 물가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문제 발생 시 즉시 파악해 신속하게 정책 결정을 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주민의 불편 및 요구 사항을 빠르게 파악해 군민 맞춤형 정책 개발에 기여함은 물론 긴급재난 발생시 CCTV 통합관제를 통해 현장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즉시 행정조치를 할 수 있어 주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천호 군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군정시스템을 통해 군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