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미디어 생태계를 조망하고 건전한 뉴미디어 생태계 조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미디어 대전환 시대 뉴미디어의 선택’을 주제로 ‘2020 경기 뉴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이후 재편되는 미디어 생태계를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고, 건전한 뉴미디어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논의하기 위해 열린다.
26일에는 미디어 산업 및 뉴미디어 플랫폼 전문가가 모여 멀티플랫폼 시대, 글로벌 미디어 산업 이슈, 미디어 소비 행태 변화를 논의한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를 바탕으로 한 다큐멘터리 ‘더 웨이 아이 씨 잇(The Way I See It)’을 제작한 다운 포터 감독이 ‘뉴욕 타임스는 더 이상 신문사가 아닙니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진행한다.
27일에는 웬디 벡스터(Wendy Baxter) 미국 소니 픽쳐스(TV) 부사장이 ‘커지는 글로벌 오리지널 콘텐츠 시장 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나간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미디어 생태계를 조망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비대면 온라인 컨퍼런스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