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농기계은행, 불용 임대장비 농업인 매각
강화군 농기계은행, 불용 임대장비 농업인 매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의 불용 농기계들/강화군제공

강화군은 농기계은행에서 임대장비로 활용했던 노후화된 농업기계를 지역 내 농업인들에게 수의매각한다고 2일 밝혔다.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2017년, 2018년에 이어 올해로 3번째를 맞은 농기계 매각은 원판쟁기 등 5종 16대를 매각할 예정이다.

구매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오는 7일 오후 2시에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은행 민원실로 방문해 매입희망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불용 농업기계인 만큼 장비의 상태가 정상적이지 않다는 점을 살펴야 하며 해당 농기계는 오는 6일까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 사업은 고가의 농업기계 구입에 따른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주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불용 처리된 임대장비는 농업인에게 먼저 매각하는 등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업기술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