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3차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일산백병원, 3차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백병원 전경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3차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287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9년 5월부터 7월까지, 만18세 이상 중환자실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일산백병원은 ▲전담전문의 1인당 중환자실 병상 수 ▲간호사 1인당 중환자실 병상 수 ▲중환자실 전문장비 및 시설 구비 여부 ▲중환자 진료 프로토콜 구비율 ▲심부정맥 혈전증 예방요법 실시환자 비율 ▲표준화 사망률 평가 유무 ▲ 48시간 이내 중환자실 재입실율까지,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성순 일산백병원 원장은 “일산백병원이 중환자 진료를 위한 인력·시설·장비의 인프라 구축 등의 우수한 진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입증 받은 것이다”라며 “일산백병원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환자들이 만족하고 돌아갈 수 있는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최태원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