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여중 졸업식도 유튜브 ‘생중계’ 이색시대
여주여중 졸업식도 유튜브 ‘생중계’ 이색시대
  • 이연우 기자 27yw@kyeonggi.com
  • 입력   2021. 01. 04   오후 6 : 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여중 온라인 졸업식

여주여자중학교(교장 방헌용)는 여주지역 관내 초ㆍ중ㆍ고 중 최초로 지난달 31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졸업식을 열었다.

앞서 여주여중은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해 2월께 각종 학교 행사 진행을 위해 학생회 유튜브 ‘여중의 전설’을 개설했다. 이후 1년여간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른 원격수업 환경 속에서 학생회 유튜브 계정을 활용한 비대면 원격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실시했다. 이번 온라인 졸업식 역시 해당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했다.

전교생이 참여한 졸업식 1부 행사가 끝난 후 2부 행사에서는 반별로 학급 온라인 플랫폼에서 담임 선생님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졸업식 대표인 학생회장 김혜인 학생은 “비록 온라인으로 졸업하지만 3년간 함께 했던 우정 그리고 어려운 시기를 잘 넘겨온 졸업생이란 자부심을 함께 품고 졸업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헌용 교장은 “학생들 앞에는 끝없는 미래가 펼쳐져 있으며 미래의 세계는 여러분의 것”이라며 “스스로 살아가는 정신만이 자신의 세계를 개척해 나갈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연우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