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공계전문인력 양성 사업으로 취업 성과 톡톡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이공계전문인력 양성 사업으로 취업 성과 톡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추진한 ‘이공계전문인력 양성사업’이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많은 취업 연계성과를 냈다.

19일 경과원에 따르면 경과원이 지난 2008년부터 추진 중인 이공계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전문대졸 이상의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인 청년층(만34세 미만)을 대상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실시된 교육에서는 4차산업분야의 트렌드를 반영한 ‘빅데이터 분석과정’ 등 2개 과정에 148명이 신청해 5회에 걸쳐 100명이 선발됐다. 또 전문연수 4개월, 기업연수 2개월의 교육을 통해 97명이 교육을 수료해 88명이 취업(취업률 90.7%)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참여기업인 ㈜실크로드소프트 등 5개사에 7명의 연수생이 2개월의 기업연수를 통해 해당기업의 취업으로 연계됐다. 또한 2020년 31개의 기업과 신규 채용협약을 체결하는 등 꾸준한 채용기업 발굴로 최근 3년간 연수생 264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평균 취업률 90.4%를 달성하는 우수한 성과를 냈다.

올해 경과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경기도형 뉴딜정책에 맞는 청년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연수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유승경 경과원 원장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앞으로도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실무 전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겠다”면서 “현장중심형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청년층 고용창출 노력을 계속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승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