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 토스증권 등 정회원 7개사 가입
금융투자협회, 토스증권 등 정회원 7개사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라이언, 스타로드, 유니스토리, 이현, 지니, 한스프라임 등 6개 자산운용사 포함
왼쪽부터 한스프라임자산운용 진현수 대표이사, 스타로드자산운용 이혜원 대표이사, 릴라이언자산운용 정회영 대표이사, 토스증권 박재민 대표이사,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한스프라임자산운용 최성훈 대표이사, 이현자산운용 남정현 대표이사, 지니자산운용 변현수 대표이사, 유니스토리자산운용 윤창보 대표이사.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이사회에서 정회원 가입이 승인된 금융투자회사에 대한 가입식을 열고 회원증서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정회원으로 가입한 회사는 토스증권, 릴라이언자산운용, 스타로드자산운용, 유니스토리자산운용, 이현자산운용, 지니자산운용, 한스프라임자산운용 등 7개사이다.



협회 정회원은 총회 출석 권한과 의결권을 받는다. 협회의 각종 회의체에 참여해 시장, 산업 전반에 대한 법령·제도 개선과 규제완화 등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홍보, 공시·통계, 광고·약관 심사, 전문인력 등록·관리 등에 대한 업무지원을 받고, 금융투자교육원의 강의 수강과 시설 이용시 할인 혜택도 얻는다.



7개사가 정회원으로 가입하면서 금투협 회원수는 총 464개사가 됐다. 정회원은 328개사로 증권 58개사, 자산운용 252개사, 선물 4개사, 부동산신탁 14개사다. 준회원은 111개사, 특별회원은 25개사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