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경기동부권역 청년창업거점 마련 총력
구리시, 경기동부권역 청년창업거점 마련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가 청년창업지원센터 활성화를 통해 청년일자리 창출 등 경기북부권역과 서울 동부권역 청년창업 거점확보에 집중하고 나섰다.

시는 최근 안승남 시장,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간담회를 통해 2021년~2023년 청년창업지원센터 위탁 운영을 맡은 광운대 산학협력단의 청년창업가 육성 및 발굴 방안 등에 대해 듣고 구리시 사업방향과 걸맞는 지역특화사업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했다.

김희정 센터장은 “‘구리시 청년창업 스타트업 성공 플랫폼’이란 비전을 두고 성과 단계별 맞춤형 창업지원, 지역 청년활동 생태계 구축 및 혁신창업가 육성, 지역기반산업 고도화 및 고용 성과를 창출하겠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 지역 인재들을 발굴, 지원해 구리시가 경기북부권역과 서울 동부권역을 포함, 청년창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창업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이라면 센터를 방문만 해도 유익한 창업 정보를 얻고, 전문가들의 창업 멘토링을 통해 생각만 해오던 아이디어들을 실질적인 아이템으로 발현할 수 있는 공간이 돼야 한다”며 “센터가 계획 중인 스마트 리빙랩 사업 등은 구리시가 추진 중인 스마트ㆍ그린 뉴딜 사업과도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지역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넘어 청년창업 붐이 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구리시 인창동 건원대로 67 한진빌딩(4~5층)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실 15곳과 코워킹스페이스, 교육실, 회의실, 옥상공원 등을 구비하고 있다. 선발된 입주 기업에게는 전담 멘토링,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하며 구리시 청년과 예비 창업가들에게는 전문가의 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한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