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국회] 민주당 홍기원 의원, '수소도시 건설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대표발의
[생생국회] 민주당 홍기원 의원, '수소도시 건설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대표발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기원 의원(평택갑)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의원(초선, 평택갑)은 21일 “수소도시의 효율적인 건설·운영과 보급 및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수소경제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빠르게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기원 의원은 이날 경기일보와의 전화 통화에서 “수소도시의 건설은 도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크게 높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수소도시는 수소의 생산과 이송·저장·활용까지 전 주기에 걸쳐 수소생태계가 구축된 도시로, 수소경제발전의 핵심 요소”라며 “수소생태계 조성을 위해 ‘수소도시 건설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국내에서도 친환경 미래 에너지인 수소의 제조·저장·운반, 수소를 에너지로 활용한 다양한 수소 활용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국토부는 수소시범도시를 지정해 수소 에너지 생산 및 이용기반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에는 평택시가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된 바 있다.

홍 의원은 “제정안에는 수소도시에 대한 개념을 비롯해 수소도시 지정 및 관리기준, 설계가이드, 수소도시 건설산업 육성지원시책, 수소도시건설지원전담기관 지정 등이 담겨 있다”며 “특히 수소도시를 도시 내 주거·교통·산업 체계가 수소를 주요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 정의하고 경제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명시했다”고 설명했다.

송우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