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지역서 시작하는 그린뉴딜 로고·슬로건 확정
구리시, 지역서 시작하는 그린뉴딜 로고·슬로건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그린뉴딜, 구리’ 이미지. 구리시 제공

구리시가 22일 사업 슬로건과 로고를 ‘우리가 그린 그린뉴딜, 구리’로 확정했다.

시는 민선7기 주요 사업으로 ‘그린뉴딜, 구리’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시민의 손부터 시작하는 의미로 ‘우리가 그린’이란 문구를 사용했으며 ‘가’는 한자 ‘家’의 중의적 표현으로 각 가정부터 실천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린뉴딜, 구리 로고의 초록색은 환경을 보호하는 구리시, 파란색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의미하는 한강 등을 형상화했다. 노란색띠는 안전하게 한마음으로 연결된 구리 시민을 나타낸다.

로고와 슬로건은 우선, 한강시민공원 내 사회인 야구장을 비롯해 인창중학교 야구장, 인창고교 야구장 등 3곳 외야 안전매트에 활용될 예정이다. 시의 각종 홍보물, 조형물, 보고서 등을 통해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그린뉴딜, 구리’ 관련 다양한 시책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리=김동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