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日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민간공모 지원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日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민간공모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민간공모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한 3ㆍ1운동 100주년 기념사업과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사업의 지속사업이다.

이번 민간공모 지원사업은 1, 2차로 나뉜다. 총 사업비는 각 5억원으로 ▲예술 창작 지원 ▲콘텐츠 개발 지원 ▲학술연구 지원 등 3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1차 공모 접수는 오는 12일까지다.

도와 재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대한민국의 뿌리를 이루는 3ㆍ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문화예술 분야의 일제잔재 청산과 관련된 문화·예술 콘텐츠를 경기도민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예술 창작 지원’ 분야에서는 사업별 최대 1억5천만원으로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등 다양한 공연 예술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콘텐츠 개발 지원’ 분야는 문화예술 행사와 문화예술 작품으로 나뉜다. 사업별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학술연구 지원’ 분야는 가치공유를 위한 학술대회, 토크 콘서트(공청회) 등 학술연구 활동을 지원하며, 사업별 최대 5천만원까지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 단체 및 예술인, 문화예술진흥법(제7조)에 의한 전문예술 법인 및 단체, 경기도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독립운동 사업 추진단체이다.

1차 공모 신청서 접수는 오는 12일까지 이메일로 진행하며, 심의 일정과 선정 결과 발표는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한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