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등교맞이 행사… 죽전고 ‘레드카펫’ 깔고 신입생 환영
신학기 등교맞이 행사… 죽전고 ‘레드카펫’ 깔고 신입생 환영
  • 이연우 기자 27yw@kyeonggi.com
  • 입력   2021. 03. 02   오후 6 : 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학교 생활이 어려울 것 같다는 걱정, 고등학교에 처음 온다는 두려움… 등교하자마자 근심들이 사라졌어요!”

2021학년도 신학기가 개학한 2일 용인 죽전고등학교에 입학한 1학년 이은혜 학생은 “후배들을 따뜻하게 맞이해주는 선배님들과 든든하게 계신 선배님들 덕분에 걱정 없이 학교에 올 수 있었다”며 등교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전국 학생의 등굣길이 시작되면서 죽전고는 등교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죽전고 교육공동체 구성원은 신입생 개개인이 죽전고의 주인공이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게 교문 입구부터 교실까지 길목에 레드카펫을 깔았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학생들은 그 길을 통해 학교로 들어왔다.

무사히 입학식을 마친 한관흠 죽전고 교장은 “지난해 3월에는 코로나19로 개학 일정 등에 어려움이 다소 있었지만, 올해는 신입생들을 학교에서 직접 만나게 돼 반갑고 기쁘다”며 “앞으로 3년 동안 죽전고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며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우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