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10도 안팎 큰 일교차…밤부터 기온 올라
[오늘 날씨] 10도 안팎 큰 일교차…밤부터 기온 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백암면 한택식물원에서 눈을 뚫고 꽃망울을 터뜨린 노란 복수초. 김시범기자
경기도 용인시 백암면 한택식물원에서 눈을 뚫고 꽃망울을 터뜨린 노란 복수초. 김시범기자

수요일인 오늘(3일) 출근길 기온이 영하에 머물렀지만 오후 들어 영상권을 회복하면서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게 벌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동부가 -7도 내외, 그 밖의 지역에서도 0도 이하로 떨어져 추웠다. 하지만 밤부터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차차 오르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8도, 수원 10도 등 8~11도가 되겠다. 내일(4일) 아침 기온은 경기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에 들겠으나 낮 기온은 10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겠다. 모레(5일)는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이상 크게 올라 포근하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3도, 수원 1도 등 -3~3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11도, 수원 12도 등 11~13도를 기록하겠고,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2도 등 -1~3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3도, 수원 16도 등 13~17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모레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15도로 크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은 대체로 맑겠으나 경기남부는 밤에 구름 많겠다. 특히 경기남부는 내일 오후부터 밤 사이 5mm 미만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서울과 인천, 그밖의 경기남부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장영준 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