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공기업 최초 ‘공정입찰 시스템’ 시행
GH, 공기업 최초 ‘공정입찰 시스템’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H 사옥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공정한 입찰문화 조성을 위해 건설분야 업체 평가와 관련한 ‘공정입찰 시스템’을 공기업 최초로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공정입찰 시스템은 공공입찰에 참여하는 기업이 사업을 낙찰받기 위한 영업행위보다 자체 윤리경영 및 기술개발을 강화하도록 기업의 공정입찰 노력을 평가·인증하는 시스템이다.

지난해 GH는 공정입찰시스템에 대한 세부 평가방안을 수립하고, 기업간담회 등을 통한 최종 평가기준을 마련했다.

GH는 이를 토대로 지난해 11월부터 기술용역과 설계공모 시 공정입찰 노력도에 대한 평가를 시행했다. 내년부터는 민간사업자공모 시에도 윤리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앞으로 GH는 공정입찰시스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해당 업체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이헌욱 GH 사장은 “공정한 기업문화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끊임없이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광희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