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DMZ 평화예술제 조직위, 집행위원장에 임동원, 김명곤 전 장관 위촉
Let's DMZ 평화예술제 조직위, 집행위원장에 임동원, 김명곤 전 장관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의 조직위원회와 집행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임동원 전 통일부 장관과 김명곤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각각 위촉됐다.

올해 3년차를 맞는 ‘Let’s DMZ 평화예술제’는 비무장지대(DMZ)의 특별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한반도 및 세계 평화에 대한 국내외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열리는 종합 문화예술행사로 ▲DMZ 포럼 ▲DMZ 콘서트 ▲DMZ 전시·체험 ▲DMZ 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조직위원장으로 위촉된 임동원 전 25ㆍ27대 통일부장관이 6ㆍ15 남북공동선언의 주축이자 통일·외교 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한반도의 평화 전달자 역할을 수행하는 ‘Let’s DMZ 평화예술제’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2임동원
임동원

집행위원장으로 위촉된 김명곤 전 42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지난 2017년 전주대사습놀이 등 국내 각종 행사의 조직위원장 및 총감독 등을 역임하고, 현재 배우 및 감독, 세종문화회관 이사장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김 위원장은 Let’s DMZ 총괄감독을 겸임하며 이번 행사를 평화와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축제로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는 경색된 남북관계 속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새로운 비전과 코로나19로 위축된 일상의 평화를 다시 찾는다는 두 가지 의미로 ‘다시, 평화’를 슬로건으로 오는 5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철저한 방역관리 시스템을 최우선으로 하여 행사를 안전하고 풍성하게 준비할 방침이다.

▲ 3김명곤
김명곤

김승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