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점검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1일 오전 코로나19 수원1호 예방접종센터인 아주대 실내체육관을 현장 방문하고있다.경기도 제공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1일 수원 예방접종센터인 아주대 실내체육관을 찾아 접종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이 부지사가 방문한 수원 예방접종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하루 600여명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수원월드컵경기장의 협조를 얻어 주차장(주차면 수 151대)을 확보했다. 또 주차장과 예방접종센터를 오가는 셔틀버스도 2대 운영 중이다.

접종 대상자들은 신원 확인,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실시, 이상반응 확인, 접종확인서 발급 등의 절차를 거쳐 무료로 백신 접종할 수 있다.

도내에서는 75세 이상 노인과 노인주거복지시설, 단기보호시설, 노인시설의 입소자ㆍ종사자 등 75만6천여명이 접종 대상이다.

질병관리청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센터 설치가 완료된 곳부터 순차적으로 접종이 시행될 계획이다.

한편 도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현재 운영되는 5곳(수원ㆍ고양ㆍ성남ㆍ남양주ㆍ안양시)에 이어 시ㆍ군별 1개소씩 설치된다. 인구 50만명 이상 시ㆍ군에서는 1개소를 추가할 수 있으며, 총 48개소의 예방접종센터가 다음 달까지 설치될 예정이다.

이광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