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회를 비추는 ‘희망등대’_이달의 모범소방관] 이정빈 의왕소방서 소방사
[우리사회를 비추는 ‘희망등대’_이달의 모범소방관] 이정빈 의왕소방서 소방사
  • 김해령 기자 mer@kyeonggi.com
  • 입력   2021. 04. 12   오후 5 : 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 소방사 이정빈
(의왕) 소방사 이정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소방안전 교육을 추진하겠습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이달의 모범 소방관’에 의왕소방서 이정빈 소방사(27)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소방사는 2018년 7월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화재진압 대원으로 도내 재난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다 지난해 의왕소방서 재난예방과로 전입했다. 이후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 관내 주거용 비닐하우스 소방안전컨설팅 추진 등 시기ㆍ장소별 소방안전 환경 만들기 등 재난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의왕소방서에서 국내 최초로 구축한 VR소방안전체험관 프로젝트에 참여해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화재 대피 관련 콘텐츠 기획 및 시나리오 작성, 교육용 영상 촬영을 담당하는 등 비대면 안전교육의 새로운 장을 여는데 큰 공을 세웠다.

의왕소방서는 백운119안전센터 내에 위치한 소방안전체험관 운영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중단되자 가상현실(VRㆍVirtual Reality)기술을 접목시킨 VR소방안전체험관을 구축해 지난 1월부터 운영에 들어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VR소방안전체험관은 스마트폰, PC 등 스마트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에서나 가상 체험관에 접속해 안전체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밖에 그는 지난해 발생한 ‘인천 형제 화재 사건’과 관련 유사 사고 예방을 위해 한부모 가정 등 화재 취약계층 25가구 50여명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며 도민 안전을 위해 힘썼다.

이정빈 소방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안전교육 및 홍보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는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방식의 소방안전 홍보ㆍ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령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