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부장 분야 기술자립 선도할 혁신 창업기업 모집
중기부, 소부장 분야 기술자립 선도할 혁신 창업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소ㆍ부ㆍ장(소재ㆍ부품ㆍ장비) 분야 기술 자립 선도를 위해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3일부터 30일까지 ‘소재ㆍ부품ㆍ장비 스타트업 100’의 일환으로 소ㆍ부ㆍ장 분야의 기술자립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소재ㆍ부품ㆍ장비 스타트업 100’은 해당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고 기업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인 국내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중기부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애로가 있는 스타트업에게는 대기업의 인프라를 연결해 지원하는 한편 대기업에는 혁신적인 신사업 아이템과 기술을 확보해 미래 성장동력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분업적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스마트엔지니어링, 복합소재, 융합바이오,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친환경 등 스타트업에게 강점이 있고, 신시장 창출이 필요한 5대 분야를 설정해 44개사의 대기업이 필요로 하는 123개의 기술수요를 스타트업과 매칭한다.

선정 절차에도 스타트업의 특성을 고려해 먼저 1차, 2차 평가를 통해 후보기업 40개사를 선정한다. 대기업 전문가를 포함한 전문 멘토단이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게 된다.

전문 멘토단은 스타트업이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데 겪는 어려움과 기존 제품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