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 ‘경기 100인 아빠단’ 28일까지 모집

▲ 2021 경기 100인의 아빠단 모집 포스터
▲ 2021 경기 100인의 아빠단 모집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 경기도지회가 ‘경기 100인의 아빠단’을 28일까지 모집한다.

‘경기 100인의 아빠단’은 남성의 육아참여를 통해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성장하고 아빠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육아 실천 분위기의 확산을 도모하고자 운영된다.

아빠단은 놀이, 건강, 교육, 일상, 관계 등 보건복지부가 제공한 5개의 분야의 주간미션을 온라인으로 수행하고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미션별 참여도가 가장 높은 아빠들을 선정해 활동 우수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준다.

지난해 활동에선 비대면 프로그램인 ‘할로윈 홈파티’와 ‘아빠와 김밥 만들기’가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대상자는 3세부터 7세의 자녀를 두고 육아에 관심 있는 도내 아빠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으로 모집된다. 신청은 보건복지부 아빠단 커뮤니티와 네이버 카페 ‘맘맘맘경기’를 통해 할 수 있다.

김동진 경기도지회 본부장은 “경기 100인의 아빠단을 통해 아빠들이 육아에 동참하고 자녀들과 추억을 만들 수 있다”며 “유대감과 애착을 형성해 아빠들이 육아를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