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농협 '프리미엄' 로컬푸드 직매장 오픈...건강 먹거리 한가득
일산농협 '프리미엄' 로컬푸드 직매장 오픈...건강 먹거리 한가득
  • 김승수 기자 water@kyeonggi.com
  • 입력   2021. 04. 25   오후 9 : 00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로컬푸드 직매장이라는 이름에 맞게 채소, 과일의 신선도와 맛이 대박입니다”

지난 23일 오전 11시께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의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킨텍스역점. 이곳을 찾은 고객들은 모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일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킨텍스역점은 ‘프리미엄’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웠는데 그만큼 채소와 과일 등의 신선도와 맛이 다른 곳과는 남달랐기 때문이다.

직매장에는 딸기, 상추, 깻잎, 얼갈이, 열무, 파프리카, 새싹보리, 표고버섯, 사과 등 각종 채소류와 과일이 손님들을 반기고 있었다. 아울러 요거트, 치즈 등 축산업계 종사자들의 물품도 깔끔하게 진열돼 있었다.

특히 일산농협의 직매장이 고객들에게 주목받을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제품들이 당일 수확한 제품이라는 점, 까다로운 인증절차를 거친 뒤 진열됐다는 점 때문이다. 일산농협은 매일 아침 지역 농가에서 수확한 제품을 진열대로 직행하는 유통라인을 구축했으며 이 제품들은 모두 유기농, 무농약, 무항생제 등 국가 농식품 인증마크를 받은 것들이다.

경기도와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 일산농협이 함께 펼치는 로컬푸드 농축산물 판촉전에 지역 주민들이 큰 화답을 보내고 있다. 지역 농가를 돕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일산농협의 농산물 판촉전은 오는 5월13일까지 진행된다.

킨텍스역점에서는 5만원 이상 구매한 손님들에겐 다회용 장바구니도 증정하고 있다.

이곳을 찾은 최진영씨(56)는 “제가 사는 곳 근처에 이처럼 건강한 채소와 과일을 접하게 돼서 너무 좋다”면서 “여러 인증을 받은 농산물이다 보니 믿고 먹을 수 있겠다”고 웃어 보였다.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농산물을 손님들이 사실 수 있도록 매번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는 것은 물론 유지와 관리에도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김승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