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동탄2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호수공원리슈빌' 공급
계룡건설 동탄2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호수공원리슈빌'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_투시도

계룡건설이 화성 동탄2신도시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임차인 모집에 나섰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A87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전용 74㎡ㆍ84㎡ 중소형 면적으로 총 762가구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 수는 ▲74㎡A 153가구 ▲74㎡B 29가구 ▲84㎡A 282가구 ▲84㎡B 160가구 ▲84㎡C 56가구 ▲84㎡D 82가구 등이다.

오는 5월6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5월7일 일반공급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5월13일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5월24~30일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홍보관에서 진행한다. 이 단지는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 당첨이력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올해 10월 입주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장 10년(2년마다 계약갱신)동안 거주 가능하다. 계약갱신 시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 보유세 부담이 없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구성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현관 팬트리, 알파룸 등을 통해 넓직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주방에도 동선을 고려한 ‘ㄱ’자형 주방 등을 적용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74㎡A 타입의 경우 4베이 맞통풍 판상형 구조로 자연채광과 환기가 우수하며 캐리어, 캠핑?스포츠 용품 등 부피가 있는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현관 팬트리를 제공한다.

안방의 알파룸은 드레스룸이나 취미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천장에는 무선AP가 설치된다.

84㎡A 타입은 74㎡A 타입과 마찬가지로 4베이 맞통풍 판상형 구조지만 74㎡A 타입에 없는 주방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이 시공된다.

이 단지는 교통여건 등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동탄대로, 동탄순환대로 등 동탄2신도시의 주요 도로망이 있어 이를 통해 SRT 동탄역,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주변에 위치한 동탄역의 경우 서울 2호선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수도권광역철도(GTX) A노선이 2023년경 개통될 예정이라 서울 강남권 접근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호연초를 품은 초품아 아파트로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며, 인근에 서연중ㆍ고, 동탄7고(예정)가 위치했다. 동탄 호수공원과 송동공원, 중심상업지구, 롯데백화점(예정),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등도 가깝다. 홍보관은 화성시 동탄순환대로21 좋은프라자 2층에 위치했다.

화성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