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광주포럼’ 광주출신 독립운동가 이종훈 선생 기림사업 추진
‘THE광주포럼’ 광주출신 독립운동가 이종훈 선생 기림사업 추진
  • 한상훈 기자 hsh@kyeonggi.com
  • 입력   2021. 05. 09 오전 12 : 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역 시민단체인 ‘THE광주포럼(공동대표 박해광)’이 광주출신 독립운동가 정암(正菴) 이종훈(李鍾勳) 선생 업적을 기림사업을 추진한다.

THE광주포럼은 올해를 이종훈 선생의 발자취를 알리는 원년으로 삼고 학술대회 개최 준비 및 종중과의 교류를 통한 사료발굴 등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정암 이종훈 선생은 3ㆍ1 독립선언문을 작성한 민족대표 33인 중 한 분이다. 동학농민운동 당시에는 공주 우금치전투, 음성전투 등에 참여해 왜군과 싸우며 독립운동에 적극 참여했다.

박해광 THE광주포럼 공동대표는 “광주출신 독립운동가인 이종훈 선생 기림사업이 이뤄지지 않아 지역 아쉬움이 많았다”며 “조국을 위해 헌신한 지역출신 독립운동가들을 널리 알려 자부심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THE광주포럼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앞서 THE광주포럼은 지난 2일 광주 곳곳에 ‘이종훈 선생의 순국 90주년 현수막’을 걸고 현충원을 방문, 추모했다.

THE광주포럼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광주시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반을 확립하기 위해 지역전문가 및 광주 시민 111명이 참여해 결성한 NGO단체로 지역 현안 분석 및 정책제안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