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동탄2신도시에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주상복합 분양
금강주택 동탄2신도시에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주상복합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투시도

금강주택은 지난 14일 동탄2신도시에 공급하는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아파트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C-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3개동 380가구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로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52㎡A 108가구 ▲52㎡B 82가구 ▲58㎡A 108가구 ▲58㎡B 82가구 등이다.

분양일정은 5월 2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화)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6월1일(화)이며, 정당계약은 6월 14~17일 4일간 진행된다.

1순위 청약은 무주택 또는 1주택 세대주로 청약통장 가입 후 2년이 경과하고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분양가는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 지역배정비율은 화성시 2년 이상 거주자 30%,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자 20%, 이외 수도권 거주자 및 경기 2년 미만 거주자 50% 등이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에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안방에 드레스룸을 배치하고 현관창고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일괄 소등과 가스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뿐만 아니라 날씨, 온도, 미세먼지 정보까지 표시되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한다. 피트니스센터, 키즈센터, 노년 세대를 위한 휴식 공간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는 동탄테크노밸리내 마지막 주상복합단지다.

총 면적 155만6천㎡ 규모로 개발되고 있는 동탄테크노밸리는 첨단산업, 연구시설, 벤처기업 등이 복합된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로 향후 약 4천500여 개 기업이 입주하고, 20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산업단지가 될 전망이다.

기흥 동탄IC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분당권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동탄역도 가까워 SRT(수서발고속철도)를 통해 수서역까지 약 17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한편, 이 단지에 이어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주거용 오피스텔 지하 4층~25층 1개 동 전용면적 45㎡ 132실도 분양할 계획이다. 오피스텔은 1.5룸형과 2룸형 구성되며 테라스와 복층형 설계인 누다락(일부 실 제외)을 적용한다.

화성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