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6.25 전사자 故윤덕용ㆍ강성기 일병 '호국의 영웅 귀환' 행사
파주시, 6.25 전사자 故윤덕용ㆍ강성기 일병 '호국의 영웅 귀환' 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임진각에서‘호국의 영웅 귀환행사’개최

파주시는 31일 임진각 6.25전쟁 참전기념비 앞에서 6.25 한국전쟁 때 순직한 故 윤덕용ㆍ강성기 일병에 대한 ‘호국의 영웅 귀환행사’를 가졌다.

국가보훈처와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주관으로 열린 호국의 영웅 귀한행사는 전사자 신원확인 경과보고, 귀환패 전달, 헌화 및 분향, 위로말씀, 유가족 인사말씀, 위문품(포상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윤덕용 일병 등은 지난 2017년 강원도 양구군 방산면 백석산 일원에서 발견, 유해의 신원이 확인됐다.

‘호국의 영웅 귀환행사’는 6.25 한국전쟁에서 미 수습된 전사자 12만2천여 명의 유해를 발굴해 신원이 확인된 유해를 최고의 예우로 가족의 품으로 모시는 ‘귀환’의 의미를 담은 사업으로 국가보훈처에서 주관해 개최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20대 젊은 나이에 가족을 뒤로한 채 나라를 지키기 위한 일념으로 6.25전쟁에 참전해 순직한 고 윤덕용, 고 강성기 일병의 용기와 희생에 존경을 표하며 유가족분들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국가유공자분들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예우 강화를 위해 보훈정책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주=김요섭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