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넣는 수비수’ 이정수, 수원FC 수석코치 부임 임박
‘골 넣는 수비수’ 이정수, 수원FC 수석코치 부임 임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FC 엠블럼

프로축구 수원FC가 국가대표 출신의 ‘골 넣는 수비수’ 이정수 수석코치(41)를 임명한다.

이정수 수석코치는 8일 오전 구단 사무실을 찾아 프런트, 선수단과 인사한 뒤 수원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에서 열린 팀 훈련에 참가했다.

이정수 코치는 지난 2002년 안양 LG(FC서울 전신)에 입단해 인천 유나이티드, 수원 삼성을 거쳐 알 사드(카타르), 가시마 앤틀러스(일본) 등을 거친 수비수 출신이다. 지난 2006년 국가대표로 뽑힌 이후 2010 남아공 월드컵 당시 조별예선 그리스전과 나이지리아전에서 골을 넣어 한국의 첫 원정 16강 진출에 기여했다. 은퇴 후 2017년 동국대 코치를 시작으로 2020년부터는 베트남 호치민시티FC 코치를 맡아왔다.

수원FC는 이정수 수석코치의 부임으로 기존 김영삼, 기현서 코치와 함께 수비 전술 개선과 수비 역량 강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재민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