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위기가정 방문 실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위기가정 방문 실시
  • 장희준 기자 junh@kyeonggi.com
  • 입력   2021. 06. 09   오후 6 : 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가 9일부터 이틀간 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가정 방문에 나섰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제공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지부장 김영순)는 9일부터 10일까지 보호대상자 중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거지원 입주대상자 가정 33곳을 선정, 방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정 방문에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주거지원위원회를 비롯해 전문화 교육을 받은 자원봉사자 25명이 참여했으며, 이틀간 조를 나눠 수원시내 4개구에 각각 투입된다. 이들은 각 가정을 찾아 양곡, 라면 등 지원물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상담도 진행한다.

공단 경기지부는 이번 가정 방문에서 후속지원을 위한 환경조사 성격의 멘토링을 병행, 향후 지속적인 지지와 도움을 주기 위해 방안을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가정 방문에서 긴급지원이 필요한 위기 가정 및 대상자, 자녀 등이 확인될 경우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지부협의회를 통해 추가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김영순 지부장은 “가정 파괴와 자립기반 상실로 재범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형자 및 출소자 가족 지원에 깊은 관심을 갖고, 원만히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희준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