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 해산물, 화성 전곡항으로 오세요”
“올해 여름 휴양지는 경기지역화폐로 싱싱한 해산물과 넉넉한 인심을 즐길 수 있는 화성 전곡항으로 정했습니다.”
경기지역화폐를 소개하고 뜨거운 여름을 신나게 즐기는 여름 휴양지를 조명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유튜브 라이브 방송 ‘2021 경기지역화폐 31개 시ㆍ군 데이트 시즌2’(부제 야호! 여름이다!!!)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착한 소비’라는 정겨운 메시지로 시청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18일 화성 전곡항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개그맨 정태호씨, 가수 채연씨가 출연해 소상공인과 골목경제를 살리는 ‘경기지역화폐’, 깨끗해진 경기바다를 즐길 수 있는 ‘경기바다 여행주간’(14~20일) 정책을 재치있게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정태호씨와 채연씨는 이날 횟감, 조개류, 젓갈 등을 판매하는 전곡항 수산물센터를 방문해 화성시 경기지역화폐인 ‘행복화성 지역화폐’로 낙지젓과 양념게장, 간재미 무침 등을 구매했다. 이어 충전액의 10%(월 3만원, 연 15만원까지)를 인센티브로 제공하는 ‘행복화성 지역화폐’의 장점도 함께 홍보했다.
아울러 이날 전곡항 수산물센터 상인들은 경기지역화폐가 코로나19 불경기 극복의 1등 공신이었다며 경기지역화폐 사용을 장려했다.
MC들이 수산물센터에서 인터뷰한 한 상인은 “코로나로 손님이 줄어 저를 비롯한 자영업자들의 고통이 컸는데, 경기지역화폐가 있어 지금껏 버틸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경기지역화폐를 사용해 수산물을 구매하는 분들께 정량보다 더 많은 양을 서비스로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출연진은 전곡항에 정박한 요트를 즐기며 전곡항 바다의 수려한 경관을 바라보며 대화를 이어갔다.
정태호씨는 “수도권 1시간 거리에 이렇게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바다를 즐길 수 있는 항구가 있는지 몰랐다”며 “많은 시민이 전곡항에 들러 맛있는 해산물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 전곡항은 천혜의 자연환경, 수도권에 근접한 지리적 위치 등 이점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 소소한 힐링 여행, 근거리 이동 같은 새로운 형태의 여행 수요 트렌드를 충족하는 관광지로서 기대받고 있다.
이날 유튜브 방송을 실시간 시청한 박종훈씨(54)는 “오늘 방송을 시청하며 코로나로 갑갑했던 마음이 시원하게 뚫렸다”며 “경기지역화폐를 활용한 착한 소비를 즐길 수 있는 전곡항에서 올여름 쾌적한 여름휴가를 즐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즌2 행사는 청정바다와 청정계곡을 누비며 경기지역화폐의 다양한 장점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경기도 제2차 소비지원금, 농민기본소득 등 도정 주요 정책들을 경기도청 유튜브로 시의성 있게 알릴 계획이다. 오는 30일에는 용인에서 용인 경기지역화폐인 ‘용인와이페이’가 홍보될 예정이다.
이광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