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1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개최
삼성전자, ‘2021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개최
  • 김경수 기자 2ks@kyeonggi.com
  • 입력   2021. 06. 30   오후 5 : 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7월1일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의 소프트웨어 인재를 발굴ㆍ양성하고자 시행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이나 문제를 발견해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해결책을 제시하면 된다.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한 팀에게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 임직원들이 참가팀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심층적인 피드백도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10월까지 결선을 진행하고, 11월에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3팀, 장려상 3팀, 공감상 1팀 등 총 11개 팀을 선정하고, 상금과 IT 제품아 부상으로 주어진다. 삼성전자는 수상팀이 속한 학교에도 노트북, 태블릿 등과 같은 IT 제품을 기부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7월21일 오후 4시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경수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