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K-바이오 랩허브 유치 성공
인천시, K-바이오 랩허브 유치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9일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날 중기부는 인천을 비롯해 경남, 대전, 충북, 전북 등 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발표평가를 했고, 이를 통해 K-바이오 랩허브의 최적지로 인천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K-바이오 랩허브 구축에 필요한 약 2천500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은 바이오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신약개발 등 새명공학 분야의 창업 특화지원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미국 보스턴의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 기관인 ‘랩 센트럴’을 벤치마킹한 것이기도 하다.

시는 앞으로 중기부와 K-바이오 랩허브를 구축하기 위한 세부계획에 대해 협의를 진행할 방침이다. 또 예비타당성 평가를 통해 사업추진의 정당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K-바이오 랩허브의 예타 신청은 오는 8월에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시는 이번 K-바이오 랩허브 유치로 송도국제도시 내 바이오 벨류 체인 완성형 클러스터 구축, 바이오 벤처 및 스타트업 창업을 통한 일자리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기대하고 있다.

박남춘 시장은 “K-바이오 랩허브 유치로 바이오인력양성센터와 함께 인천 바이오산업은 양 날개를 달았다”며 “인천 바이오 클러스터는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글로벌 거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민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