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통합공무원노조, 화합·상생 위한 노사협의회 추진
고양시·통합공무원노조, 화합·상생 위한 노사협의회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


고양시가 노사협의회를 구성, 통합노조 화합을 통해 노동인권 보장에 동참하기로 했다.

최근 고양시 공무원 노조 노사갈등이 확산됐으나, 노사가 대립하기 보다는 힘을 모아 현 위기 극복에 양측이 공감한 것이다.

이에 양측은 지난 16일 이춘표 제2부시장과 노사가 함께 상생ㆍ화합에 합의했다.

고양시는 노조와 더 많은 대화의 장을 마련, 소통하기로 했다.

노조 조합원들로부터 수렴한 다양한 의견과 요구사항 등을 제안받고 불합리한 제도 개선을 위한 노사협의체도 꾸린다.

불공정을 타파하고 직원 복지와 근무여건 개선 등을 비롯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민주적 연대도 지원한다.

이춘표 제2부시장은 “화합과 상생을 위해 큰 결단을 내려준 장혜진 위원장과 집행부에 감사한다. 조속한 시일 내 노사협의회를 꾸려 대승적 차원에서 협력하고 상생하면서 노사문화가 한 단계 도약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타 지자체에 모범이 되는 노사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고양=최태원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