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 망고플레이트 外
[뜨는 앱, 튀는 앱] 망고플레이트 外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망고플레이트

망고플레이트 / MangoPlate / 무료 / 안드로이드
대형 포털사이트만 검색해도 워낙 많은 맛집 정보가 쏟아지다 보니 정작 어디가 진짜 맛집인지 분간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망고플레이트는 1일 사용자만 해도 4~5천 명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맛집 검색 전문 앱이다.

개인이 직접 작성하고 평가를 댓글로 남기는 형태로 구성돼 있는 만큼 좋은 평가와 불만이 공존해 맛집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에디터 추천 기능을 활용하면 좋은 평가를 받은 맛집의 대표적인 음식 사진을 볼 수 있다. 또 내 주변의 맛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카카오톡 등을 통해 맛집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 맥스

스피킹맥스 / STUDYMAX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스피킹맥스는 뉴욕 및 LA, 아이비리그, 런던 등 영어권 주요 도시에서 2천여 명이 넘는 원어민이 촬영한 촬영 영상 컨텐츠가 담긴 영어 회화 학습 전문 앱이다. 레벨 체계, 아이템, 뱃지 등 다양한 게임 요소가 접목돼 있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부담감 없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특히 꼭 알아야하는 120개 왕기초 표현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왕기초패턴 과정에서부터 비즈니스 상황에서 자주 사용되는 60개 핵심 패턴을 학습하는 비즈니스 패턴 과정, 탑스쿨 MBA 학생들과 함께하는 고급 비즈니스 영어가 담긴 MBA&BIZ편 등 13가지의 다양한 코스로 구성돼 있어 상황별 수준별 학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 데일리 호텔

데일리호텔 / Daily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데일리호텔은 특급호텔의 남은 객실을 최저가로 예약하는 모바일 호텔 예약 앱이다. 국내 최초로 당일 호텔 예약 개념을 도입해 호텔의 오늘 남은 객실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전국 각지의 특급 호텔 600곳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누적 객실 예약건수만도 6만여 건에 달한다.

당일 예약인 만큼 최저가를 보장하며 엄선된 호텔을 골라 추천해 믿을 수 있다. 아침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결제까지 단 30초밖에 걸리지 않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봄철을 맞아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지난해 모바일 앱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데일리 호텔을 적극 활용해보자.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