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남녀탐구' 표정까지 읽어요

롤코-남녀탐구생활' 책 이어 만화로 출간…남녀의 뇌구조 등 추가

'남자, 여자 몰라요. 여자도 남자 몰라요.'

 

남녀의 차이를 전격 해부하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은 tvN의 인기 프로그램 '롤러코스터-남녀탐구생활'이 만화로 새롭게 태어났다.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프로그램 특성상 제 옷을 입은 듯 자연스럽다.

 

특히 프로그램의 주인공인 정형돈과 정가은을 벤치마킹한 캐릭터들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방송에서 표현할 수 없었던 장면과 대사가 추가돼 이야기가 더욱 풍성하다.

 

이야기 사이 마다 닥터N의 심리 및 연애 상담실, 남녀 Talk Talk, 그 남자 그 여자의 뇌 구조 등 다양한 정보를 추가했다.

 

남자들은 화장실에 다녀 온 후 손을 씻지 않는다? 여자들이 100일 이벤트로 바라는 것은 꽃이나 인형이 아니라 귀금속이다? 이 책은 남녀의 이중성을 '판도라의 상자'처럼 여과 없이 세상에 드러낸다.

 

'남녀탐구생활'이 방송에 이어 책으로도 주목을 끄는 이유는 심리에 대한 신랄한 통찰력 때문. 남녀의 차이를 한 단계 높은 유머로 승화시켜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이성의 심리는 물론, 동성의 이야기를 통해 무의식적인 집단 심리도 파악할 수 있다.

 

책에는 '동성친구 모임 편' '소개팅 준비 편' '연령별 남녀 이상형 편' '첫키스 준비 편' '공중화장실 이용 편' 등 엄선된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2009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스토리 부문 대상을 거머쥔 정연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 겸 만화가 주낭만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