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마춤 ‘퍼스트브랜드’ 5연속 대상

소비자 직접 투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자리매김

안성시 안성마춤 브랜드가 5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차지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지난 25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11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 에서 안성마춤 브랜드가 지자체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이로써 안성마춤 브랜드는 지난 2005년부터 5년 연속 전국 지자체 브랜드 중 최고의 브랜드로 각인되면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번 수상은 국내 전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액, 시장 점유율, 관계자 조사 등을 거쳐 부문별 후보 브랜드를 선정, 소비자 직접 투표와 평가단 투표를 통해 최종 확정됐다.

 

특히 만족도, 품질, 가격, 재구매의도, 선호도 등 5개 항목(5점)에서 안성마춤 브랜드가 총점 3.8점을 받아 5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같은 성과는 시가 10여년 전부터 소비시장의 변화와 유통환경의 변화에 맞춰 선택과 집중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과 연합마케팅을 역점시책으로 채택, 추진했기 때문이다.

 

특히 황은성 시장은 민선 5기 취임 후 향후 안성을 발전시키는 최우선 과제가 New 안성마춤시대 경제라는 인식속에 안성의 최대 자원인 농업을 살리겠다는 집념이 있었다.

 

황 시장은 “외국 농산물 개방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농업 브랜드를 추진한 것이 국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며 “꿈과 행복이 넘쳐나는 농업생명산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성=박석원기자 swpark@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