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하안북중, ‘대학입시와 입학사정관제 전형’ 특별 강연회

광명하안북중학교(교장 심정희)는 8일 ‘대학입시와 입학사정관제 전형’에 관한 학부모 초청 특별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는 성시언 동안고 진로전문상담교사를 강사로 초청, 현 입시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 학부모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강연은 ‘수능 및 내신 성적 반영에 대한 설명, 모집 인원에 따른 특징 변화와 모집 시기별 주요 전형요소, 에듀팟 소개, 내 자녀 맞춤식 진로선택!’ 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연회에 참석한 학부모 박모씨는 “대학입시와 입학사정관제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불안해하며 무조건 공부하라고만 아이를 다그쳤는데, 이제는 아이와 함께 자녀의 진로에 대한 의견도 나누고, 아이 스스로 차근차근 진로에 대한 준비를 하도록 도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날 강연은 학부모들에게 대학입시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심정희 하안북중 교장은 “자녀가 어떤 분야에 소질이 있는지 파악, 미리 진로 지도를 계획하는 것은 부모님과 교사가 해야 할 가장 어려우면서도 꼭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고, 성적에 의해 진로를 선택하고 결정하여 도중에 후회하는 학생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광명=김병화기자bhkim@ekgib.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