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농촌여성사회교육 실시
평택시(시장 김선기)에서는 능력 있고 활기찬 미래의 농촌여성인력 육성을 위한 농촌여성사회교육을 2월 20일부터 시작했다.
이번교육은 떡 전문가 초급반, 발효 식품반, 저장식품반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지난 20일에 첫 수업을 한 떡 전문가 초급반은 맛있고 영양가 있는 떡을 집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편성하였고, 초급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쌀가루 내리는 법, 떡 고물 만드는 법 등 기초적인 내용부터 아주 세세하고 쉽게 진행되어 초급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장 식품반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오이, 무 등의 재료를 이용한 장아찌부터 계절 재료로 곰취 장아찌와 요즘은 마트에서 사먹고 있는 찹쌀고추장까지 프로그램 일정에 넣어 장아찌에 대해 폭넓게 공부할 수 있다. 특히 저장 식품반은 많은 수강생들의 요청으로 2011년에 이어 다시 개설되었다.
이번 교육에 처음으로 개설된 발효 식품반은 대기자가 50명을 넘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산야초 효소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발효이론 교육과 체질개선 및 고혈압, 당뇨병에 좋은 산야초 효소를 알아보고 실습해 볼 예정이며, 효소를 걸러낸 부산물을 이용한 식초 만드는 과정까지 포함되어 있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요즘 관심 있는 웰빙생활의 바람을 타고 우리나라 전통음식인 떡과 우리시에서 나는 농산물을 중심으로 담궈 보는 저장식품, 발효될수록 몸에 좋은 산야초 효소 교육을 통해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지킬 수 있을 것을 기대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