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이 환경과 조화되는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을 위해 청평면 중심지인 청평중앙로 주변에 대해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총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 될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조성 사업은 가평군의 교통중심지인 청평을 낭만과 추억, 싱싱함이 묻어나는 관광지 및 휴양지로 가꾸기 위해 지역특색을 살린 디자인으로 도시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부각시켜 지역을 대표하는 녹색거리를 조성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3월 광고주와의 공청회와 사업추진협의회 구성을 완료하고 업종별 이미지를 고려한 디자인설계와 신속한 공사발주로 관공객에게 클린 청평의 이미지를 심어줌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관광성수기인 6월말 이전에 사업을 완료할 방침이다.
한편 군은 도시공간의 품격을 향상 시킬수 있는 입체형 LED 조명간판 설치로 절전은 물론 깨끗한 도시미관을 조성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에도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청평 아랫사거리에서 가평군농협 청평지점까지 양안 300m에 대해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오는 2014년까지 윗삼거리까지 확대해 청평 중앙로 일대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시가지로 변모시켜 나가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 구 가평역사부터 가평터미널 100m 양안의 상가건물 16동 55업소를 대상으로 개성적인 디자인으로 건물과 조화를 이루는 간판정비사업을 완료해 주민은 물론 가평을 찾는 대중교통 이용객과 관광객들로부터 아름답고 예술적이란 호평을 들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