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시청에 아이사랑놀이터 설치

성남시청 내에 장난감을 대여받을 수 있고, 다양한 주제의 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아이사랑 놀이터’가 설치·운영된다.

성남시는 시청 9층에 170㎡ 규모의 ‘시청 아이사랑 놀이터Ⅱ’를 설치하고 오는 12일부터 문을 연다.

이에 따라 성남시청 9층에는 지난해 8월 개관한 151㎡ 규모의 ‘아이사랑 놀이터’와 함께 이번 시설까지 2곳의 아이사랑 놀이터가 운영된다.

기존 영아 위주이던 놀이공간에 유아도 놀 수 있는 공간이 추가로 생긴 것이다.

시는 ‘아이사랑 놀이터Ⅱ’에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플레이하우스, 책놀이터 등 시설물을 들여놨다.

특히 수·목·금요일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는 육아상담실을 운영해 부모 양육태도 검사(PAT)와 아동발달검사(K-CDI) 등의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이사랑 놀이터Ⅱ’ 운영 시간은 기존 ‘아이사랑 놀이터Ⅰ’ 시설과 동일하게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곳을 이용하려면 보육정보센터 홈페이지(http:// sneducare.or.kr/echild)를 통해 예약하거나 현장 접수하면 된다. 놀이터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집 원생을 위해 어린이집별 단체 예약도 받는다.

성남시내 아이사랑 놀이터는 성남시청 내 2곳과 수정구 단대동, 분당구 판교동 등 4곳에 설치·운영 중이다.

성남=문민석기자 sugm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