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주민참여예산위원 공개 모집

의왕시는 예산편성과정에 시민이 직접 참여해 지방재정 운영의 건전성과 민주성,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12명으로 의왕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 또는 사업장을 둔 대표자와 임직원으로 여성·장애인·노인·다문화 가족 등 사회적 약자를 대표하는 자, 지방행정 및 재정분야에 전문지식이 있는 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당연직 위원과 지역회의에서 추천한 위원 등 18명과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위원 12명을 포함해 모두 30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3개 분과위원회로 나눠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과 주민참여제안 사업의 타당성 검토 및 우선순위 결정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www.uw21.net)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시 기획예산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오는 19일까지 방문접수 또는 우편이나 팩스·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기획예산과 예산팀(031-345-21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임진흥기자 jhl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