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과교육연구회 콘퍼런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명)은 지난 7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지역 내 유치원 및 초ㆍ중ㆍ고 교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구리남양주 NTTP(New Teacher Training Program)교과교육연구회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교사공동체가 만들어가는 건강한 구리남양주 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시대, 새로운 학교를 주제로 열린 이번 콘퍼런스는 1ㆍ2부로 나눠 진행됐다.
우선 1부에서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17개, 중ㆍ고등학교 14개 등 총 31개의 교과교육연구회의 지난해 활동 내용을 동영상으로 엮어 공개했다. 또 송길원 박사의 ‘교사의 행복한 삶이 건강한 학교를 만든다’를 주제로 강연회도 열었다.
이어 2부에서는 초등수업이해연구회의 ‘배움 중심 수업 이해의 다면적 접근을 통한 창의지성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수업 대화 실습, 질적 분석의 컨설팅, 수업의 질적 이해, 동영상 제작 방법 등의 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중등 뉴스포츠연구회는 이날 체육과 교수-학습 방법의 다양화 시도를 통한 학생 체력 및 인성 함양에 관한 교과공동체 활동 사례 발표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자리에서 배순정 교수학습지원과장은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교사가 가져야 할 태도와 비전을 살피는 기회를 발판으로 내년에도 더욱 풍성한 교과연구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주=유창재기자 cjyoo@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