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 부모코치 특강 개최

평택복지재단(이사장 이종영) 좋은 부모되기 코칭 아카데미은 오는 11일 평택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최고의 자리에 서게 하려면 집중력을 키워줘라!”는 주제로 부모코칭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의 의의는 아이들의 행복한 삶은 우리 사회의 가장 큰 희망이고 미래이며 국가경쟁력인 동시에 나아가 국가 생존의 기둥으로 이에 능력과 품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의 책무성을 더 강화하기 위해 열린다.

또 평택지역사회 미래를 이끌어 나가는 창의적인 인재양성과 교육의 질적 개선에 그 무게를 더하고 자녀교육에 있어 부모의 역할은 다른 그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이제는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다함께 바른 자녀교육을 위해 노력해야할 시기이다.

이러한 배경으로 평택복지재단에서는 지난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부모코칭을 개최하여 건강한 부모교육을 통해 다양한 가족문제를 극복 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올해도 ‘좋은 부모되기 코칭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3월말 부터 현재까지 약 4개월간 평택, 송탄, 안중 3개 지역에서 동시에 총 99회기 교육 중 55회기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특강을 통해 집중력 향상법을 소개하고, 자기주도학습을 하는 힘을 기르는 법에 대해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날 ‘아이의 집중력’의 저자 이명경 소장(한국집중력센터)의 “왜 집중력에 집중해야 하는가? 자기통제력의 향상 전략은 무엇인가? 집중력의 3요소는 무엇인가?” 등 공부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명강의를 할 예정이다.

평택=김덕현기자 dhk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