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희, 홍진호 위해 '일베 용어 자동 필터' 개발? "훅가는 것 방지용"

'홍진호 이두희' '이두희 일베 용어 사전'

'일베' 논란에 휩싸인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이에 대해 직접 해명하자, tvN '더 지니어스: 룰 브레이커'에 함께 출연 중인 해커 출신 회사원 이두희가 도움을 주기 위해 나섰다.

지난 7일 홍진호는 자신의 트위터에 영화 '변호인'을 본 뒤 "추천이 많았던 만큼 재미도 있었고 몰입도 잘 한 듯. 다만 영화 주제가 그러하 듯 조금 씁쓸찌릉찌릉하는 것만 빼면"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홍진호가 사용하는 '찌릉찌릉'이라는 표현은 극우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간베스트 저장소(일베)'에서 특정 지역을 비하할 때 사용되는 단어이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찌릉찌릉'이 일베(일간베스트)에서 특정 지역을 비하하는 의미로 사용되는 용어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일베 논란이 커지자 홍진호는 "몇번을 말해야돼. 일베 안 해요. 관심도 없고 알고 싶지도 않아요"라는 해명글을 트위터에 게재했고, 이를 본 이두희는 "일베 용어 자동 필터를 개발 중이다. 다 완성되면 말씀드리겠다. 아는 동생이랑 개발 중인 일베 용어 자동필터. 나도 모르게 쓰는 일베 용어 때문에 괜한 오해 받아서 훅 가는 것 방지용"이라고 글을 남겼다.

실제 이두희는 '일베 용어 사전'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일베 용어 자동 필터'를 공개했다. '일베 용어 자동 필터'는 단어의 의미와 전체 글자 수, 일베 용어가 포함된 글자 수 등이 숫자로 표시된다.

홍진호 이두희 소식에 누리꾼들은 "홍진호 해명까지 할 정도면 많이 억울했던 듯", "이두희 일베 용어 사전 개발되면 억울한 사람들 줄어드나?', "홍진호 이두희, 진짜 재밌네요", "일베 용어 자동 필터라니 센스있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