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은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부천지역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260명을 대상으로 2014 민주적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2014학년도 민주적 학부모회 구성 및 자발적 학부모 학교 참여 문화조성, 올바른 학부모회 구성에 대한 이해 도모로 교육주체로서 학부모상 확립, 효율적인 학부모회 운영으로 학부모 자치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학교별 2~3명의 학부모회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도교육청 박영희 학부모지원 전문가의 연수 진행으로 2014학년도에 새롭게 구성되는 학부모 총회 소집절차와 학부모회 임원 선출 등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초등학생 학부모는 “학부모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에서 학부모총회 준비와 운영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해준 덕분에 새롭게 구성될 학부모회를 준비하는데 많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유선만 교육장은 “지난해 학부모회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 공포되면서 선출된 각급학교 학부모 회장이 새롭게 선출하는 이번 학부모회가 학부모의 자발적 학교 참여로 민주적 절차에 따라 구성돼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확대로 이어지고, 학교 교육력 향상 및 행복한 교육현장 구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김종구기자 hightop@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