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클린 평택교육, 부패제로 확산 선포식’ 가져

평택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기연) 지난 4일 한국복지대학교 대강당에서 관내 유ㆍ초ㆍ중학교 교(원)장을 비롯한 행정실장, 영양(교)사 및 교육지원청 직원 등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 평택교육, 부패제로 확산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부정ㆍ부패의 강력한 척결 의지를 선포하고 공직자의 청렴 실천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공직자 대표로 평택중 김동경 교장의 ‘반부패 청렴서약서’ 낭독을 시작으로 도교육청 공직윤리담당 김용국 사무관의 ‘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렴의 이해’를 주제로 한 강연이 펼쳤졌다.

특히 김기연 교육장은 ‘클린 평택교육, 부패제로’ 선포문에서 “교육기강을 해치는 어떤 비리도 용납하지 않을것이며 교육계의 묵은 부패와 비리를 일소하기 위해 본인부터 솔선수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교육가족 스스로 청렴을 다짐하고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평택교육이라는 깨끗한 땅에 청렴문화를 탄탄히 뿌리내린다면 금년에는 더 많은 결실을 맺는 발전적인 평택교육으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선포식에서는 모든 공직자들이 신뢰받는 평택교육 구현의지를 다짐함으로써 조직 내 청렴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택=김덕현기자 dhk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