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하 해양과기원)이 남태평양 미크로네시아 축(Chuuk) 주에 위치한 ‘태평양해양연구센터’에서 해양과학연구를 체험할 ‘KIOST 열대해양캠프’ 참가자를 공개모집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해양과기원이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해양과학 체험프로그램으로 선발된 청소년들은 KIOST 태평양해양연구센터를 방문, 다양한 과학실험과 해양레포츠, 현지문화체험 등을 경험하게 된다.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까지 참가접수를 받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해양과기원 홈페이지(www.kiost.ac)나 과학동아 홈페이지(http://science.dongascience.com)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ds@dongascience.com)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에서 10명 내외의 후보자를 선정한 후 9월 중 발표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4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최종 결과는 9월19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캠프는 10월25일부터 11월2일까지 8박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하며 해양과기원 측은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4명의 청소년 이외에 해양과기원의 본원과 분원이 소재한 지역(안산시, 거제시, 울진군)에서 별도의 전형과정을 거쳐 선발된 3명의 청소년을 포함해 총 7명이 열대해양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항공료와 체재비는 모두 해양과기원이 부담하며 선발된 청소년은 별도로 시행하는 안전교육에 반드시 참가해야 한다.
안산=구재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