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상공회의소(회장 민종기)는 지난 30일 화성상의 회관에서 화성시 우수 구인업체 96개사와 구직자 1천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4차 화성상공회의소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화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제4차 채용박람회’는 화성지역 우수기업들의 구인을 지원하고, 취업난에 시달리는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2013년부터 매년 상 하반기 1회씩 개최하여 참가기업 및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케이티롤(주), (주)한광, (주)신세계이마트, (주)롯데빅마켓 등 화성시 우수기업 96개사가 참가하였으며, 이들 참가업체들은 구직자들과 진지한 분위기속에서 1:1현장면접을 진행했다.
특히 화성시일자리센터, 화성고용센터, 노사발전재단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화성시 관내 일자리 지원기관이 ▲무료 컨설팅 ▲직업적성검사 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민종기 회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화성시 기업들의 만성적 애로사항인 구인난 해소와 청년 및 중장년들의 구직난 해소를 돕고자 개최하였으며, 특히 경기도 소재 각 대학과 전문계고 및 일자리 지원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참가기업들이 최대한 많은 면접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였다.”고 밝혔다.
화성=강인묵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