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 우수학생 무료 해외 어학연수 지원해 눈길

▲ 경동대학교가 겨울방학 8주간 우수 재학생 140명을 선발해 호주 시드니로 전액 무료 해외 어학연수를 지원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동대학교가 겨울방학 8주간 우수 재학생 140명을 선발해 호주 시드니로 전액 무료 해외 어학연수를 지원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무료 해외 어학연수는 재학생들의 영어교육 강화와 영어능력 신장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화 능력 향상과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경동대는 지난 2008년부터 학생들을 해외로 보내는 ‘KDU Pro-Vision’ 무료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으며 2008년부터 2010년까지는 1학년 신입생 전원을 싱가포르에서 연수시켰고 2011년부터는 선발과정을 거쳐 우수 학생들을 호주 시드니에서 연수시키고 있다.

어학연수생들은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1일 4시간씩 말하기·듣기·읽기·문법 등의 학습과 전공과제 수행 계획서에 따른 과제 수행의 자기주도 학습을 수행하게 되며, 교육 후 유·무급 인턴십 연수를 통해 15학점까지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체육학과 이안수 학생은 “무료로 해외 어학연수의 기회를 제공해 준 학교에 감사하다”며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데 이번 기회에 이를 떨쳐 버릴 수 있도록 성실히 연수 프로그램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이종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