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권 회복과 민족 자존의 기치를 드높인 순국선열들의 위업을 기립시다.”
양평군은 오는 제96주년 3ㆍ1절을 앞두고 모든 주민들을 대상으로 국권 회복과 민족 자존의 기치를 드높인 순국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우기 위해 모든 가정과 기관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태극기 걸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군은 이에 따라 본청 청사 벽면에 대형 태극기 현수막을 게시하고, 각 읍ㆍ면별로 태극기 걸기 캠페인을 알리는 현수막 및 차량용 태극기 등을 배부한다.
또한 태극기 게양 의지와 자율적 참여 분위기가 잘 조성된 아파트단지들을 선정, 모범 아파트단지로 육성하고, 각 읍ㆍ면별로 주요 도로변 모범거리를 1곳 이상 지정, 태극기를 상시 게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을 통해서도 이같은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태극기를 게양하는 방법은 가정의 경우,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택 대문ㆍ공동주택(아파트) 베란다 난간 중앙, 또는 왼쪽에 게양한다.
조대현 자치행정담당관은 “이번 태극기 걸기 캠페인으로 3ㆍ1 독립운동정신을 기리고, 애국심 고취를 위해 각 가정에서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극기는 각 읍ㆍ면 민원실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수거함 역시 설치ㆍ운영하고 있다.
양평=허행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