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영도 의왕시 생활체육회장
“우리 모두가 생활체육의 주역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고 의왕시생활체육회를 신바람 나는 생활체육회, 누구나 함께하는 생활체육회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또 생활체육동호인 모두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왕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음영도 의왕시 생활체육회장(57)은 “시민의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욕구가 날로 늘어나는 시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체육,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을 위해 1주일에 3회ㆍ30분 이상 생활체육을 실천하자는 내용의 ‘스포츠 7330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음 회장은 “26개 종목별 연합회와 6개 동 체육회 등 32개 가맹단체의 종목별 생활체육동호인의 행사지원을 비롯한 의왕시생활체육회 활성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을 통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며 “의왕시민 1인 1종목 스포츠 갖기를 통해 시민 모두가 생활체육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동호인들의 삶을 발전시키기 위한 생활체육 종목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의왕시생활체육회는 부곡 체육공원과 고천체육공원ㆍ오전초등학교ㆍ문학공원ㆍ학의천 둔치 등에서 아침ㆍ야간체조교실을 운영하고 청계풋살구장에서는 여성축구교실, 국민체육센터에서 배구, 부곡 체육공원에서 20~30대 축구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의왕초등학교를 비롯한 오전초ㆍ백운초ㆍ포일초ㆍ덕장초ㆍ부곡초ㆍ내동초ㆍ고천초ㆍ덕성초ㆍ백운중ㆍ모락중ㆍ의왕중 등 각급 학교에서 축구와 방송댄스, 배드민턴, 탁구, 티볼, 피구 등을 운영하고 시립탁구장과 관내 볼링장에서 탁구와 볼링교실을 운영하는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를 열어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생활체육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생활체육회 이사를 맡고 있는 음 회장은 경기도생활체육회로부터 지원을 받아 내손동 모락산아이들을 대상으로 내손체육공원에서 청소년생활체육교실(농구)을 매주 월ㆍ금요일에 운영하고 있고, 글로벌인재스쿨과 예드림지역아동센터ㆍ고천지역 아동센터ㆍ사무엘스쿨 등을 대상으로 꿈나무스포츠학교를 각각 운영하는 등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음영도 회장은 “아침체조와 야간체조 교실 등 어르신들도 쉽게 생활체육을 접할 수 있도록 현장지도와 용품도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사업과 폭넓은 서비스로 시민이 건강하고 활기찬 미래를 열어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는 당찬 포부를 전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